동부지역본부로고

은퇴자 재취업재능기부 알선해준다

작성일 2016-03-29
담당부서
조회수 1180
은퇴자 재취업재능기부 알선해준다【노인장애인과】286-5820
-전남시니어새일지원센터, 29일 개소식 갖고 자원봉사 등 연계서비스-

전남시니어새일터지원센터가 29일 개소식을 갖고 전남지역 만 60세 이상 은퇴자 대상 재취업 알선과 취업교육, 각종 재능기부, 자원봉사 연계서비스에 본격 나섰다.

그동안 정부정책은 65세 이상 고령인구에 집중돼 상대적으로 만 65세 미만 은퇴자들은 소외돼왔다. 특히 베이비 붐 세대(60~64세)는 자녀 양육과 결혼, 부모 부양에 돈을 다 써버리고 직장마저 은퇴해 ‘실버푸어’로 내몰려 이들에 대한 취업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또한 고학력의 다양한 직업과 전문 기술을 보유한 이른바 ‘노령전문인’이라고 하는 신노년층이 늘면서 은퇴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할 전담기관의 필요성이 대두됐었다.

이런 가운데 이날 개소한 전남시니어새일터지원센터는 전남노인회관 내 취업지원센터에 둥지를 틀어 맞춤형 교육과 전문상담 등을 실시하게 된다. 만 65세 이상 고령 인구에 속하지 않는 중장년층 은퇴자(만 60~64세)를 대상으로 재취업 알선을 통한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소득 창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은퇴자 소양교육과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만 60세 이상 재능기부 희망자를 대상으로 복지시설 자원봉사, 교육강사 파견 등 다양한 수요처와 연결해준다.

신현숙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은퇴자들의 축적된 삶의 경험과 능력을 활용해 전남지역 기업과 은퇴자 모두 상생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본격적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이들이 실버푸어에 내몰리지 않도록 사전에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재취업과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도민은 전남시니어새일터지원센터(061-287-6065)나 대한노인회전남연합회 산하 시군 노인회 지회 및 취업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