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중장비 구입 대출이자 확 줄인다

작성일 2016-03-28
담당부서
조회수 1937
중장비 구입 대출이자 확 줄인다【중소기업과】286-3780
-전남도, KEB하나은행 등과 협약…연 3.8% 수준으로 자금 지원-

전라남도와 KEB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송용민 그룹장), 대한건설기계협회 광주전남도회(김연수 회장)는 28일 중장비 구입 대출금리 인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지역 2만 2천여 중장비 사업자 등이 장비 구입 시 연 8~10%대인 캐피탈 등의 고금리 대출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4월부터 전남신용보증재단이 총 150억 원을 보증하고, KEB하나은행이 연 3.8% 수준의 이자로 자금을 지원함에 따라 전남지역 중장비 사업자들은 약 9억 원의 이자 절감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비 구입자금 외에 운영자금도 5천만 원 범위 내에서 저금리로 지원해 전남지역 중장비 사업자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상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장비를 교체하거나 운영자금이 필요한 전남 중장비 사업자소기업소상공인은 10개 시군에 설치된 전남신보 영업점을 방문해 보증서를 발급받아 KEB하나은행 지점에 대출을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지난 연말 신협 일수대출 금리 인하에 이어 중장비 구입 대출 부담을 줄이는 서민 온정시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처 살피지 못한 서민들의 어려움을 찾아 해소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전남신보, 하나은행 영업점 현황.hwp

    14KB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