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전남도, 설 맞이 위문활동 전개

작성일 2005-02-03
담당부서
조회수 7624
전남도, 설 맞이 위문활동 전개 【사회복지과】-607-4512
-전남도, 82개시설 6,400명 대상 지역축산물 등 위문품 전달-
-------------------------------------------------------------------------------------------------
전남도가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생활자와 독거노인, 장애인 등 불우이웃들이 훈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도는 노인과 아동, 장애인시설, 보훈병원 등 82개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6천400여명에게 지역축산물과 과일, 생필품, 참치캔 세트 등 5천4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박준영 도지사는 4일과 5일 순천 은빛 마을과 장성 프란치스꼬의 집을 방문하고 시설에서 요양중인 160여명의 노인들에게 소고기를 비롯 과일, 생필품 등을 전달, 위로하는 한편 시설장과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게 된다.

또 송광운 행정부지사도 3일 광주보훈병원을 방문,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봉사하다 신체적 피해를 당해 입원, 치료중인 보훈전상자 350명에게 참치캔 1세트씩 전달하고 위로했다.

전남도청 실국원장 이상 간부공무원 16명도 오는 5일까지 설 위문기간으로 정하고 도내 사회복지시설 1개소 이상을 직접 방문, 시설생활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사랑과 온정의 손길을 베풀기로 했다.

한편 전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재가 불우이웃과 미신고시설 생활자 등 2만8천여명에게 3억9천40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쌀 등의 위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