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새로운 번호판 부착차량 시범운행

작성일 2005-02-01
담당부서
조회수 8011
새로운 번호판 부착차량 시범운행 【도로교통과】-607-4246
-전남도, 4일부터 순찰차 등 새 번호판 부착 363대 시범 운행 -
-------------------------------------------------------------------------------------------------
오는 4일부터 새로운 번호판을 부착한 경찰청 및 해양경찰청 순찰차 363대가 시범 운행된다.

이번에 시범 운행하게될 새로운 번호판은 옅은 회색바탕에 검정색 글씨로 디자인된 유럽형 번호판으로 자동차 범퍼구조에 따라 길고 짧은 두 종류의 번호판이 선보인다.

우선 경찰 순찰차를 대상으로 시범 운행하게될 새 번호판은 무인카메라가 번호판을 인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색상과 디자인에 대한 국민여론을 수렴하는 등 제반절차에 거쳐 올 7월부터 전면실시안이 확정된다.

특히 시범운영결과 특별한 문제점이 없을 경우 자동차 제작사의 범퍼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인 내년11월1일부터 전면 보급될 것으로 보고 도는 시범운영하는 기간동안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개정에 따른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해말 현재 56만9천대의 차량이 등록돼 전국의 3.8%를 차지하고 있으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에 비해 1만6천대가 증가한 것은 주5일제 근무에 맞춘 여가활용이 주된 요인인 것으로 분석했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