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남도산사체험 이번 주말부터 출시

작성일 2005-01-07
담당부서
조회수 13474
남도산사체험 이번 주말부터 출시 【관광진흥과】-607-3333-
-전남도, 순천 송광사 등 도내 8개사찰 자체프로그램 개발 운영-
-------------------------------------------------------------------------------------------------
겨울철 주말 관광상품인 남도 산사체험이 주말부터 운영된다.

전남도는 겨울방학에 맞춰 가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복잡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산사체험을 통해 스님들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겨울철 관광상품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산사체험은 도내 유명사찰인 순천 송광사를 비롯 구례 화엄사, 해남 대흥사와 미황사, 장성 백양사, 강진 백련사, 보성 대원사, 나주 불회사 등 8개사찰을 대상으로 타 사찰과 차별화된 자체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매주 토요일 광주역을 출발 사찰에 도착한 뒤 사찰예절학습을 시작으로 전개될 산사체험은 참선, 스님과의 대화, 바루공양, 선체조, 사찰·암자주변 관광지 순례 등의 프로그램으로 1박2일동안 진행된다.

도는 산사체험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남도 홈페이지에 산사체험에 대한 인터넷사이트를 개설하고 산사체험 단체 참가자를 유치하기 위해 관공서와 기업체, 학교 등을 대상으로 모객활동을 펼치는 한편 각종 언론매체와 여행관련 인터넷사이트에 이같은 상품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도는 앞으로 전통사찰에서 불교문화체험을 총괄하고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템플스테이사업단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 운영인력과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도내 사찰의 남도산사체험을 적극 홍보해 연중관광상품으로 운영하는 등 전남도의 대표관광상품으로 육성키로 했다.

이번 겨울철 주말산사체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남도청 관광진흥과(062-607-3333)나 알프스관광(062-526-8881)으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1박2일기준 일반 4만9천원 초등학생은 4만원이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