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활동 전개

작성일 2005-02-07
담당부서
조회수 7599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활동 전개 【환경보전과】-607-4470
-전남도, 폐수배출업소 환경기초시설 중점점검 실시-
-------------------------------------------------------------------------------------------------
전남도는 설 연휴를 틈타 폐기물 불법투기 및 부적정 처리행위가 공공연히 자행될 것으로 보고 특별감시활동에 돌입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설날 연휴기간동안 산업체의 잇따른 휴무로 사회분위기가 이완된 틈을 타 환경오염사고의 발생이 높을 것으로 보고 오는 12일까지 단계별 단속기간을 설정, 감시활동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설 휴무기간동안 도와 시.군 환경지도부서에 상황실을 설치, 감시와 순찰 및 상황반과 측정분석반 등 근무조를 편성, 본격적인 감시활동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번 특별점검에서는 영산강과 섬진강, 상수원지역의 오염원과 유독물, 악성폐수를 배출하는 시설은 물론 도축, 도계장 등 도내 취약업소에 대한 폐수배출업소를 선정, 폐기물 부적정 처리행위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연휴기간인 8일부터 10일까지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 24시간 상황실을 가동 영산강, 섬진강 등 주요하천과 산업단지 주변하천에 대한 순찰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는 연휴후에도 휴무기간중 폐수배출시설 미가동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관리가 취약한 영세사업장을 대상으로 환경기술지원을 실시키로 했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특별감시 기간동안 도와 시군 인터넷 홈페이지에 환경오염신고·상담 접수창구를 운영하는 등 환경오염신고에 대해서는 국번없이 128번 전화를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