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전남도, 장묘문화 개선 홍보활동 전개

작성일 2005-02-08
담당부서
조회수 7500
전남도, 장묘문화 개선 홍보활동 전개 【사회복지과】-607-4322
-전남도, 귀성객 상대 장묘문화 개선 홍보리후렛 배포-
-------------------------------------------------------------------------------------------------
전남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기차역, 터미널 등 귀성장소에서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장묘문화개선을 위한 홍보 리후렛을 배포하면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전남도는 도와 시군 공무원들이 고향을 방문시 설 명절 기간 동안 주변 귀성객, 친척, 친구, 마을주민 등을 대상으로 홍보 리후렛을 배부하며 장묘문화개선에 동참을 다짐하고 나섰다.

이를 위해 도에서는 각 실과에 장묘문화개선 홍보 리후렛 3,000매를 배부하였고 전 직원에게 홍보물을 숙지해 홍보활동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일선 시군에도 5,000매를 배부하여 시군의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 다중집합소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가졌다.

특히 도에서 고향을 가장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7일 오후 광주역과 광천동 종합터미널에서 사회복지과 직원 14명이 장묘문화개선 홍보 리후렛을 배포하며 홍보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앞으로 도에서는 화장문화의 필요성과 외국의 실태를 널리 홍보하고 도민들에게 준법정신 준수 협조을 당부하는 등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장묘문화가 자랑스런 문화유산으로 인식되도록 친환경적인 화장(납골)문화 조성을 위한 추모의 숲(수목장)등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