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전남도, 남도 우수관광상품 공모

작성일 2005-02-02
담당부서
조회수 8132
전남도, 남도 우수관광상품 공모 【관광진흥과】-607-4992
-전남도, 차별화된 관광상품 적극 개발 푸짐한 시상금 수여-
-------------------------------------------------------------------------------------------------
전남도는 도내 여행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남도의 풍성한 역사·문화유산과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연계한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발굴 운영하기 위해 2005년도 남도 우수관광상품에 대한 공모전을 가진다.

도는 산발적인 도내 유명관광지를 연계하는 향토적이고 참신한 소재를 발굴함은 물론 우수여행상품 공모전을 통한 국내여행사 도내 관광지의 관심을 유발시키기 위해 2월 한달동안 상품공모에 나섰다.

이번 공모는 체험관광 개발상품을 우선순위로 남도의 멋과 맛이 가미되고 타 지역과 차별화를 선언할 전남소재 관광상품으로 80%이상 도내 체류가 가능한 1박2일 이상의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심사는 관광자문평가위원회와 관광마케팅협의회 위원중으로 10여명의 심사위원을 구성 여행자와 숙박, 음식 등 타 상품과 차별할 수 있는 참신성과 우수성, 지역이미지 제고, 가격 적정성, 시장성 등을 대상으로 심사를 가진다.

입상자는 최우수상에게는 3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데 이어 우수상 3개 상품 각각 200만원, 장려상 5개상품 각각 100만씩 시상금이 주어진다.

또 남도여행 모객 활성화를 위한 유료 광고료 및 관광안내 리후렛 실제작비 등 모객실적에 따라 홍보비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전남도는 올해 성공적인 우수 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전남관광 이미지를 개선하고 품격있는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내년도에도 이를 확대 실시키로 했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