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정월 대보름 화재특별경계근무 돌입

작성일 2005-02-21
담당부서
조회수 7139
정월 대보름 화재특별경계근무 돌입 【방호구조과】-360-0833
-전남도, 폭죽·쥐불놀이·달집태우기 등 화재예방 단속 강화-
-------------------------------------------------------------------------------------------------
전남도는 정월대보름을 전후해 어린이쥐불놀이와 무속행위 등 화기취급부주의로 산불발생이 늘 것으로 보고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나선다.

도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22일부터 3일동안 화기취급부주의로 인한 산불발생으로 재산피해가 늘 것으로 보고 이 기간동안 각종 사고의 사전예방과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한 관련공무원의 주.야 출동인원 및 진화장비에 대해 비상대기 조치토록 하는 등 화재방지 특별경계근무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 기간동안 출동차량 및 장비의 24시간 점검.정비철저로 초기대응태세를 확립하고 어린이들에 대한 쥐불놀이.폭죽놀이에 의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1천500명의 소방공무원과 1만3천172명의 의용소방대원을 동원 화재예방을 위한 순찰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또 주요 등산로와 유원지 일대 소방차량과 감시원을 근접 배치하는 한편 산림내 촛불, 향불을 피우는 무속행위 및 쥐불놀이행위 등 긴급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한편 전남도는 화재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헬기의 비상출동 대기와 진화장비 재정비 구축, 지역 소방관서를 비롯 경찰관서, 군부대, 의용소방대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해 초동진화에 적극 대처키로 했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