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상인들, ‘혁신콘텐츠로 사랑받는 전통시장’ 다짐

작성일 2024-10-10 담당부서 중소벤처기업과
전남 상인들, ‘혁신콘텐츠로 사랑받는 전통시장’ 다짐
- 상인연합회 전남지회, 목포서 ‘전남도 전통시장 상인의 날’ -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00, 지역상권팀장 이병래 286-3790】

(전통시장 상인의 날 사진 3장 첨부)
전국상인연합회 전남도지회가 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전라남도 전통시장 상인의 날’을 열어 혁신콘텐츠로 사랑받는 전통시장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22년 전국에서 광역단위 최초로 고흥에서 개최했던 제1회에 이은 3회째로,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상인을 격려하고 소통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웃음주는 전남상인! 커져가는 지역경제’라는 슬로건 아래 행사의 주인공인 전남지역 114개 전통시장의 상인 1천여 명이 모여 ‘상인의 날’ 행사 의미를 더했다.

또한 전남 전통시장 발전 염원을 담은 ‘혁신의 콘텐츠로 사랑받는 전라남도 전통시장’ 퍼포먼스로 전남 전통시장 상인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고금리에 따른 내수경제 위축 등으로 어려운 상인들의 노고를 달래주는 체육대회, 경연대회, 축하공연 등도 펼쳐졌다.

김영록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상인의 날 행사가 앞으로도 상인들의 단결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경쟁력있고 활기찬 전통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전통시장 상인의 날 1, 2)
1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전통시장 상인의 날’ 행사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통시장 상인의 날 3)
1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전통시장 상인의 날’ 행사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