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본부로고

문화예술과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문화융성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문화정책, 예술진흥, 남도문예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추석 명절 흥겨운 세시풍속놀이 풍성【문화예술과】

담당부서 관리자 작성일 2010-09-17
담당자 연락처 null
조회수 2117
추석 명절 흥겨운 세시풍속놀이 풍성【문화예술과】286-5420
-전남도내 138개소 다양한 문화행사로 훈훈한 명절분위기 물씬-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전남도내 곳곳에서 남도의 전통문화와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가족·친지·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세시풍속놀이와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16일 전남도에 따르면 18일부터 10월 5일까지 추석 연휴기간동안 전남도내 138개 지역에서 세시풍속놀이가 집중적으로 펼쳐진다.

추석 연휴인 21~23일엔 목포 자연사박물관에서 널뛰기, 윷놀이 등 전통민속놀이와 도자기 빚기, 한지공예, 다도체험 등의 행사가 열리고 19일 여수 진남관 망해루에서는 줄풍류, 정가, 무용, 산조, 판소리 등으로 구성된 진남관 망해루 풍류여행 행사가 개최된다.

또 22일 나주 목문화재현단에서는 금성관 일원에서 국악 공연과 삼현육각 연주, 수문군 재현 등 역사재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나주 동강면에서는 오는 10월 한국민속예술축제 전남도 대표로 참가하는 봉추들노래보존회의 들노래 공연이 펼쳐지는 등 도내 곳곳에서 전통 민속놀이를 비롯한 노인경로잔치와 체육대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영산호관광농업박물관에서는 한가위 민속체험 행사로 18~19일 송편빚어 쪄먹기와 각종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특히 19일에는 어려운 미혼부부를 초청해 무료 전통혼례식 행사를 갖는다.

23일 구례읍 신촌마을에서는 마을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잔수농악 판굿을 펼칠 예정이며 10월 5일에는 고흥 소록도원생자치회 주관으로 한가위 소록도 주민을 위한 민속놀이와 노래자랑을 개최한다.

이밖에도 매주 토요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도립국악단의 토요상설공연은 계속 이어지고 18일과 25일 진도 운림산방에서 실시하는 남도예술은행 토요그림경매는 추석을 맞아 한국화와 문인화, 서예 등 소작품 액자그림을 할인해 경매하며 추석 관련 퀴즈행사를 열고 홍주, 머그컵 등 지역특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판암 전남도 문화예술과장은 “다양한 추석맞이 세시풍속놀이와 문화행사를 통해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놀이를 보존 계승 및 재연행사를 통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보다 따뜻한 정과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관리
담당부서  :  문화예술과 061) 286-5422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