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에게 한 걸음 더!"

 치안친절을 한 번 더!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치안,  도민이 행복한  안전전남!

위원회 활동사항

  • HOME
  • 알림마당
  • 위원회 활동사항
2024-11-15 (마지막 수정일 : 2024-11-15)

전남자치경찰위, 고령자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작성자 자치경찰 조회수 32

전남자치경찰위, 고령자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 후속조치로 협력 강화 -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순관)13일 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와 함께 고령자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17일에 양 기관간 맺은 교통사고 줄이기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나주 봉황면 일대에서 전남자치경찰위원회, 한국도로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 나주경찰서, 마을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행정안전부와 전남경찰청 통계자료를 분석한 결과 10월 현재 전남지역은 65세 이상 고령자가 전체 인구의 27%(48만명) 차지하며, 고령자의 교통 사망사고가 전체 교통 사망사고의 약 62.6%에 달한다.

 

이에 전남자치경찰위원회는 어르신 사고예방을 위해 농기계용 야광반사지와 경광등, 차량용 고령운전자표지, 전동카트 야광덮개 등을 배부부착하면서 어르신을 위한 양보와 배려’, ‘농기계 사고 예방을 위한 주민들의 교통안전 의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개최하게 되었다.

 

또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이륜차 이용 시 안전모 착용은 이륜차 승차자의 의무사항으로 선택 아닌 필수라는 사실을 강조하며 이륜차 안전모 50개를 마을에 전달하기도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순관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어르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인식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고령 보행자와 운전자를 배려하는 교통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해 농촌지역 교통안전 환경개선과 농기계 교통사고 줄이기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미리보기

담당부서자치경찰정책과 연락처 061-286-2991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