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련 연구자료
HOME > 분야별 정보 > 농업ㆍ축산 > 농정뉴스 > 유통관련 연구자료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로컬푸드 6차산업 활성화 방안
<요 약>
Ⅰ. 연구의 개요 &
1. 연구배경 및 필요성 &
2. 연구방법&
3. 연구내용&
4. 기대효과
Ⅱ. 로컬푸드와 6차산업화의 개념 정의 &
1. 로컬푸드의 정의
2. 6차산업화의 개념
3. 로컬푸드 관련 정부 정책
Ⅲ. 로컬푸드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
1. 일본 사례 및 시사점
2. 국내 사례 및 시사점
Ⅳ. 전남 로컬푸드업체 조사분석
1. 전남도 로컬푸드관련 업체 현황
2. 조사분석
3. 요약 및 시사점
Ⅴ. 전남 로컬푸드의 6차산업 활성화 방안
1. 전남형 로컬푸드시스템 모델 구축
2. 전남 로컬푸드 종합 관리시스템 운영
3. 경쟁력 있는 로컬푸드ㆍ슬로푸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활성화&
4. 향토음식ㆍ학교급식ㆍ식생활교육 등과 연계한 로컬푸드 유통활성화
5.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친환경 로컬푸드 상품개발
6. 신선ㆍ안전ㆍ안심의 생산ㆍ가공ㆍ유통 시스템 구축
7. 타 사업과 연계한 조직화 및 모델 구축
8. 生ㆍ消 연계 사업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전문 인력 양성
9. 마케팅ㆍ홍보 강화
<요 약>
Ⅰ. 연구의 개요 &
1. 연구배경 및 필요성 &
2. 연구방법&
3. 연구내용&
4. 기대효과
Ⅱ. 로컬푸드와 6차산업화의 개념 정의 &
1. 로컬푸드의 정의
2. 6차산업화의 개념
3. 로컬푸드 관련 정부 정책
Ⅲ. 로컬푸드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
1. 일본 사례 및 시사점
2. 국내 사례 및 시사점
Ⅳ. 전남 로컬푸드업체 조사분석
1. 전남도 로컬푸드관련 업체 현황
2. 조사분석
3. 요약 및 시사점
Ⅴ. 전남 로컬푸드의 6차산업 활성화 방안
1. 전남형 로컬푸드시스템 모델 구축
2. 전남 로컬푸드 종합 관리시스템 운영
3. 경쟁력 있는 로컬푸드ㆍ슬로푸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활성화&
4. 향토음식ㆍ학교급식ㆍ식생활교육 등과 연계한 로컬푸드 유통활성화
5.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친환경 로컬푸드 상품개발
6. 신선ㆍ안전ㆍ안심의 생산ㆍ가공ㆍ유통 시스템 구축
7. 타 사업과 연계한 조직화 및 모델 구축
8. 生ㆍ消 연계 사업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전문 인력 양성
9. 마케팅ㆍ홍보 강화
- 콘텐츠 관리부서 농식품유통과 (061-286-6451)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