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도민 홍보방

HOME > 참여와 소통 > 도민의소리 > 도민 홍보방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이데이 뉴스] 완도, 해양생물산업 메카 육성 시동

작성자 김미정 작성일 2010-01-06
완도, 해양생물산업 메카 육성 시동
해양바이오연구원, 6일 완도 금일수협수산과 해조류․전복 연구협약

전라남도 해양바이오연구원(원장 조영현)과 완도 금일수산업협동조합 자회사인 (주)금일수협수산(대표이사 위양천)이 완도의 비교우위 특산자원인 해조류와 전복을 산업화하기 위한 공동연구에 나서기로 했다.

6일 전남도 해양바이오연구원에 따르면 이날 (주)금일수협수산 회의실에서 해양바이오연구원과 (주)금일수협수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완도군의 비교우위 특산자원인 해조류와 전복의 산업화를 위한 신제품 개발과 기업 현장 애로기술 해결 및 실버산업용 기능성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전남도의 전략산업인 생물산업 R&D 활성화와 지역 해양수산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지원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에 협력키로 했다.

금일수협수산측은 애로기술 해소와 실버산업용 제품 개발을 통해 사업의 안정화를 꾀하고 신규 고용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제품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해양바이오연구원은 이미 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기능성 식품관련 특허기술과 실버산업용으로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분야의 산업화를 추진하기 위한 현장 적용시험과 시제품 생산을 하고 소비자 호응도 및 국내외 바이어들에 대한 홍보를 실시함으로써 연구결과에 대한 산업화를 추진하는 기간 단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금일수협수산은 비교우위 수산물을 이용한 식품제조 분야에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질환별 제품개발에 공동 연구하고 산업인력의 교육 및 교류에 참여함으로써 완도를 해양생물산업의 메카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금일수협수산은 완도 금일읍 월송리에 제1공장을, 완도읍에 제2공장을 운영하며 해조류와 전복 등을 이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기사 원본 - http://www.edaynews.com/detail.php?number=4798&thread=34r02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