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도민 홍보방

HOME > 참여와 소통 > 도민의소리 > 도민 홍보방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고흥이 행복해지고 있읍니다

작성자 신경식 작성일 2014-01-16
살림 잘하네!” 지방재정분석 우수단체 선정



        - 전남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표 받아, 인센티브 3천만원 확보 -




고흥군은 지난 13일 ‘2013년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 결과, 우수단체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3천만원을 부여받게 됐다고 밝혔다.


지방재정분석은 매년 안전행정부에서 전국 244개 전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상황과 성과를 객관적인 자료(3개 분야 25개 지표)에 근거하여 평가・분석한 결과를 공개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고흥군은 재정건전성 분야에서 최상위등급을 포함해, 재정효율성, 재정운영능력 등 3개 지표 전반에 걸쳐 전라남도 22개 시・군 중 가장 우수한 성적표를 받았으며, 이는 지속적인 경상경비 예산절감과 군비부담 채무 전액 조기상환을 통한 채무비율 축소, 지방세 징수율 제고 노력 등 계획성 있고 목적에 맞는 예산편성과 집행 노력이 뚜렷한 성과로 나타났다.


한편, 군은 지난해 안전행정부에서 시행한 예산분야 평가에서 기금성과분석 우수기관, 지방재정 균형집행 최우수기관, 지방예산효율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번에 또 지방재정분석 우수단체로 선정 되는 등 명실상부한 ‘재정운용의 모범사례’로 인정받게 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살림으로 한정된 예산을 보다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도록 더욱 알차게 꾸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