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도민 홍보방

HOME > 참여와 소통 > 도민의소리 > 도민 홍보방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12 태백산눈축제

작성자 온석원 작성일 2011-12-22
2012 태백산눈축제

그림 같은 눈꽃과 상고대로 명성이 자자한 겨울 명산 태백산에서 2012 태백산눈축제가 `눈, 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2012년 1월 27일(금)부터 2월 5일(일)까지 10일간 열립니다.
눈조각의 규모와 크기 면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우리나라 대표 눈축제인 태백산눈축제는 19회를 맞는 올해를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눈조각의 숫자를 예년의 2배로 확대하고, 축제의 외연을 태백시 도심 곳곳으로 크게 확장함으로써 눈축제 기간에는 태백산뿐 아니라 태백시내 곳곳에서 환상적인 규모의 눈조각을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제역으로 축제를 취소했던 지난해의 아쉬움을 딛고, 더 크고 화려하게 돌아오는 태백산눈축제를 통해 겨울축제의 진수를 느껴보세요~

눈, 사랑 그리고 환희! 제19회 태백산눈축제
◎ 기 간 : 2012년 1월 27일(금) ~ 2월 5일(일), 10일간
◎ 장 소 : 태백산도립공원, 오투리조트, 황지연못, 태백시내 일원
◎ 문 의 : 태백시청 관광문화과 033-550-2085
◎ 주요행사 : 눈조각, 전국대학생눈조각경연대회, 태백산눈꽃등반대회, 이글루카페, 스노우래프팅, 눈썰매, 개썰매, 별빛페스티발, 눈싸움 이벤트 등등

눈으로 빚어낸 동화 같은 세상
추운 겨울이 마냥 싫지 않고, 가끔씩 기다려지는 이유는 눈 때문입니다. 겨울이 없는 더운 나라도 아닌데, 우리는 누구나 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하나씩 갖고 살지요. 태백산눈축제는 눈에 대한 동경과 눈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호기심으로 가득했던 동심을 조화롭게 추억할 수 있는 곳입니다. 눈으로 만든 거대한 조각들이 그 중심에서 관광객을 맞습니다.
올해의 눈축제가 예년에 비해 확실하게 달라진 점은 눈조각의 숫자가 거의 2배(총 64점)로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숫자뿐이 아니지요. 조각기법의 효율성을 높여 크기도 키웠습니다. 그리고 태백산에서 태백시 도심 곳곳으로 눈조각 전시장소가 확대되었습니다.

눈 부신 설산, 태백산
이 땅에 태어났다면 꼭 한 번은 봐야 하는 것이 바로 태백산의 설경입니다. 두툼하게 눈 옷을 걸쳐 입은 주목군락들이 시선을 끌고, 그 위로 반사되어 반짝이는 햇살 또한 예사롭지 않아 보이는 곳. 2시간 정도만 올라가면 천제단이 있는 정상까지 등반할 수 있으니, 가족 등반코스로도 적당합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