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주광주중국총영사관 ‘사랑 기부’ 1천만원

작성일 2020-09-02
전남도, 주광주중국총영사관 ‘사랑 기부’ 1천만원 【국제협력관】 286-2440
-다시 전해진 총영사관의 전남 향한 우정과 관심 커

전라남도는 2일 주광주중국총영사관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부임 인사차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예방한 장청강(張承剛) 주광주중국총영사는 이날 전라남도에 대한 물적 지원 의사를 밝힌 바 있으며, 약속을 이행키 위해 일주일여 만에 전라남도를 재차 방문해 성금을 기탁했다.

전라남도는 이번 성금을 전라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 주택개보수 등 사회복지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성금은 코로나19와 호우, 태풍 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취약계층 등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며 지역민들을 대신해 감사인사를 표했다. 이어 “전라남도는 총영사관과 진정성 있는 우호교류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 총영사는 “총영사관에서도 전라남도와 중국간 교류사업을 비롯 우호관계 증진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주광주중국총영사관은 지난 4월 전라남도에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5천장을 전달하는 등 전남도민들의 안녕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