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내년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 공모

작성일 2020-09-03
전남도, 내년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 공모 【농식품유통과】 286-6420
-오는 10일까지 시·군에 신청, 설치비 60% 지원-

전라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1년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모에 나섰다.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은 직매장 및 부대시설(농가레스토랑, 로컬카페 등) 개설을 위한 건축비와 설계비, 감리비, 시설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직매장 유형에 따라 로컬푸드 복합센터는 최대 20억 원, 대도시형 직매장은 10억 원, 일반 직매장은 6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는 오는 10일까지, 지자체와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공익법인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사업 대상자는 참여농가 조직현황, 사업부지 확보 여부 등 서류·현장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이달 말까지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소재지 시군 농산물유통 담당부서에 신청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061-286-6423)로 문의하면 된다.

강종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중·소농에게는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내년까지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을 80개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며 “이번 공모에 관심갖고 많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6월말 기준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은 49개소가 운영 중이며, 8천여 농가가 참여해 534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41억 원에 비해 56% 증가한 수치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