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올해 ‘농업인 대상’ 선발

작성일 2020-08-25
전남도, 올해 ‘농업인 대상’ 선발 【농업정책과】 286-6220
-내달 16일까지 접수…6개 분야 각 1명씩 선정-

전라남도는 도내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올해 ‘농업인 대상’ 수상자를 선발한다.

선정대상은 전남에서 남다른 열정으로 농업에 직접 종사하거나 농업 관련 사업장이 있는 자 중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이 뚜렷한 농업인,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부문은 고소득 쌀 생산과 원예특용작물, 유통가공, 축산, 임업, 농산물 수출 등 6개 분야로, 각 1명씩 총 6명을 선정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시군 및 도 단위 기관단체를 통해 오는 9월 16일까지 전남도 농업정책과로 신청하면 된다.

전라남도는 분야별 추천자에 대한 자체심사를 비롯 전문가, 관계 공무원 합동 현지실사를 거쳐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공개심의 후 대상자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오는 11월 11일 전라남도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개최된다.

김경호 전라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농업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해 소득증대와 농업발전에 기여한 우수 농업인이 선발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관심 갖고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 농업인대상은 지난 1996년부터 매년 전남지역의 우수한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해 지금까지 24회 144명을 수여한 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