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동물위생시험소, 낙농가 ‘1:1’ 현장 지도

작성일 2020-06-06
전남동물위생시험소, 낙농가 ‘1:1’ 현장 지도 【동물위생시험소】 430-2150
-환절기 세심한 젖소 사육관리…원유 품질 향상-

전라남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안전한 우유를 공급하기 위해 낙농가를 대상으로 1:1 현장 지도에 나섰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젖소는 기온차가 큰 봄철에 면역력이 저하돼 호흡기와 대사성 질병의 발생 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동물위생시험소는 원유 위생등급 검사결과 세균수와 체세포수 성적이 저조한 농가를 대상으로, 축사환경을 비롯 사양관리, 착유 위생관리, 냉각기 관리 등을 현장 점검해 농가 맞춤형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원유의 품질을 저하시키고 젖소의 경제수명을 단축시키는 젖소 유방염 예방법 교육과 효과적인 치료법 제시 등 다각적인 현장행정을 펼칠 방침이다.

또한 원유에 대한 국가 잔류물질검사 프로그램이 오는 7월 도입됨에 따라 우유 속 유해 잔류물질 71종에 대한 정밀 정량검사 실시 등 우유 안전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정지영 동물위생시험소장은 “최근 우유 소비가 감소로 인해 낙농업계가 힘든 시기를를 겪고 있다”며 “낙농가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질병 등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