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설 앞두고 부정축산물 유통 감시

작성일 2020-01-09
전남도, 설 앞두고 부정축산물 유통 감시 【동물방역과】 286-6580
-시군과 함께 선물세트계란 등 축산물 위생점검 집중키로-

전라남도가 축산물 소비가 늘어나는 설을 맞아 도민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부정축산물 유통감시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전남지역 축산물 영업장 4천401개소 가운데 최근 미점검 업체 및 최근 3년간 행정처분 이력업체, 식용란 수집 판매업체, 식육 운반업체, 전통시장 내 닭오리 판매업체, 매출 상위 업체 및 대형마트 등 240개소다. 전라남도와 시군,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이 합동으로 감시활동을 추진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작업장 시설 기준 및 위생관리 등 영업자 준수사항을 비롯해 고의적 중량 미달, 선물세트 상품의 표시기준, 부적합 계란 취급·판매, 전통시장 내 닭고기 부정 유통, 축산물 위생적 운반 및 냉장·냉동 기준 준수 등이다.

위생감시 과정에서 안전성이 의심될 경우 해당 제품을 수거해 기준 규격에 적합한지 검사를 하게 된다. 단속 과정에서 축산물의 안전과 직결된 적발 사항은 영업정지, 과태료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강력 행정처분 할 계획이다.

이용보 전라남도 동물방역과장은 “이번 점검은 축산물 최대 소비시기인 설 성수기에 실시하는 만큼 더욱 철저하게 추진해 도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토록 하겠다”며 “영업자는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식품이 생산유통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