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빛가람 혁신도시 활성화 머리 맞대

작성일 2019-12-18
전남도, 빛가람 혁신도시 활성화 머리 맞대 【혁신도시지원단】 286-8817
-18일 공공기관연관기업협력업체전문가주민 참여 포럼 개최-

전라남도는 18일 나주 빛가람호텔에서 이전 공공기관, 연관기업·협력업체, 전문가, 주민,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 구도심과 연계한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류영국 (전)한국도시설계학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윤영주 전라남도 혁신도시지원단장이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현황 및 활성화 방안’ 기조 강연을 하고, 김은란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이 ‘구도심 재생과 혁신도시 연계 상생발전 방안’, 안형순 동신대학교 교수가 ‘나주 구도심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외빈 초청으로 스페인 IDOM사 측이 ‘스페인 빌바오 도시재생’ 발표를 한다.

주제발표에 이어 이상근 동신대학교 교수, 이길환 포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이명규 나주읍성권 주민협의체 회장 등과 포럼에 참석한 청중이 함께 ‘구도심과 연계한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윤영주 단장은 “나주 구도심과 혁신도시가 공존하는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분야별 최고 전문가와 청중이 함께하는 포럼을 개최했다”며 “앞으로 이런 포럼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혁신도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