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소방, 소방안전강사 자웅 겨뤄

작성일 2019-12-18
전남소방, 소방안전강사 자웅 겨뤄 【대응예방과】 286-0830
-장지선 보성정재석 해남 공동 최우수…의용소방대 역량강화 워크숍도-

전라남도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소방안전강사 교수역량 향상 및 우수강사 발굴육성을 위한 ‘제6회 전라남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경진 결과 장지선 보성소방서 소방장과 정재석 해남소방서 소방장이 공동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화재안전, 교통안전 등 다양한 자유주제로 진행됐다. 전남지역 소방서 소방안전강사 16명이 출전했으며, 사전에 영상 및 교안 심사로 선발된 8명의 우수 강사가 본 대회에서 실력을 겨뤘다.

소방안전강사는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를 높여 안전습관을 형성하고, 각종 재난 대응능력을 키우도록 선발된 안전교육 담당 인력풀이다. 올해 전남에선 총 29명이 지정돼 학교, 기업, 각종 단체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방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최형호 전라남도소방본부 대응예방과장은 “등수와 관계없이 소방안전강사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발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꾸준한 노력을 통해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질 높은 안전교육을 제공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소방본부는 18일까지 이틀간 구례 지리산 가족호텔에서 전남 22개 시군 남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22개 시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 2019년 소방활동을 비롯한 주요 봉사활동 내용과 2020년 주요사업 추진계획 등을 발표했다.

의용소방대 업무가 소방활동을 지원하는 단순 업무에서 지역 주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생활안전교육을 비롯한 주택용 소방안전시설 보급 등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상호 정보를 교환하고 비교분석을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로 진행됐다.

최형호 전라남도소방본부 대응예방과장은 “그동안 소방업무를 보조하면서 내고장 지킴이 역할을 충실하게 해온 의용소방대원의 희생과 봉사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전남 만들기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