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장애인 맞춤형 서비스위한 전남 보조기기센터 개소

작성일 2019-12-12
장애인 맞춤형 서비스위한 전남 보조기기센터 개소 【장애인복지과】 286-5630
-순천제일대에 체험장상담실 등 갖춰…자립사회참여 확대 전망-

전라남도는 장애인의 개인별장애유형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장애인보조기구 서비스를 위한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가 12일 순천제일대학교에서 개소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 개소식에는 안병옥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순천제일대학교 안효승 총장과 김철 부총장, 장애인 관련 기관, 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는 지난 7월 공모사업을 통해 최종 순천제일대학교가 선정되어, 국비와 도비 각 1억 5천300만 원을 지원하고 대학이 3천만 원을 부담해 설립됐다. 전시와 체험장, 상담실, 개조제작실, 사무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에서는 상담 및 평가, 정보제공, 맞춤형 보조기기 제작, 개조, 보조기기 체험 및 대여, 유지보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장애인 및 신체적 기능의 제약을 가진 도민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원스톱 맞춤형 보조기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안병옥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센터 설치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 및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이들의 삶이 더욱 행복하고 풍요로워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