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나서

작성일 2024-01-12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전남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나서
- 12일 산업현장 구인·구직 불균형 해소 방안 논의 -
- 직업훈련·근로조건 개선 방안 등 현장 의견 청취 -
【일자리경제과장 김선주 286-5010, 일자리창출팀장 임진출 286-5030】

(일자리 미스매치 및 빈일자리 해소 관계자 토론회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12일 동부지역본부 나철실에서 일자리 미스매치와 빈 일자리 해소를 위한 관계자 토론회를 열어 직업훈련·근로조건 개선 방안 등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전남도 관계자, 유관기관 외에도 조선·이차전지·건설·수산·복지·외식업 등 10개 단체가 참여해 산업현장의 구인·구직 불균형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회에선 산업별 인력수급 현황에 따른 구인난 발생 분야와 추가 필요인력을 파악하는 한편 ▲인력 매칭 효율화를 위한 분야별 직업훈련 ▲구직자가 선호할 근로조건 개선 방안 ▲각 산업 현장의 일자리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 수렴 등 현장 의견을 면밀히 청취했다.

또 저출산·고령화로 근로자 부족 문제를 겪는 농어업 분야 대응계획과 전남의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는 이차전지 산업 인력 양성 방안 등 전남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명창환 부지사는 “분야별 일자리 여건과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기업과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일자리 정책을 발굴해 구직자에게는 기회를 주고, 기업에는 안정적으로 인력을 공급해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