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공모에 선정

작성일 2018-04-09
전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공모에 선정 【보건의료과】 286-6050
-감염병 위기 대응안전망 구축으로 대응체계 한 단계 도약 기대-

전라남도가 지역사회 감염병 발생 감시·분석, 역학조사, 교육·홍보 등 감염병 예방관리에 전문적이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감염병관리지원단’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9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전라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시행한 ‘2018년 시도 감염병관리지원단 공모사업’에서 최종 선정돼 대응체계를 한 단계 도약하게 됐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도시화에 따른 인구 밀집, 교통 발달에 따른 외국과의 빈번한 교류 등으로 감염병에 따른 공중보건 위기상황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실제 지난 2015년 중동의 풍토병인 ‘메르스’가 우리나라에 전파돼 천문학적인 손실이 발생했다. 현재도 서아프리카지역의 ‘에볼라’, 남미의 ‘지카바이러스 등 해외 풍토병이 위협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공중보건 위기상황 대비 차원에서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전문적 역할을 위해 의학, 보건학, 수의학, 약학, 통계학, 간호학, 생물학 등 감염병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들은 감염병 정보 수집 및 분석, 환자 조기 발견 감시체계 강화, 유사시 신속한 현장 역학조사를 통한 전파 차단, 공중보건 위기상황 모니터링 및 평가 등의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이순석 전라남도 보건의료과장은 “이번 감염병관리지원단 구성으로 공중보건 위기상황을 지역사회가 주도해 선제적, 과학적, 전문적으로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도의 공중보건 위기 대응 능력이 한 단계 올라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