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모범 부동산중개업소 20곳 지정

작성일 2023-12-27 담당부서 토지관리과
전남도, 모범 부동산중개업소 20곳 지정
- 현판 및 지정서 수여·모범 공인중개사 8명 도지사 표창 -
【토지관리과장 김승채 286-7610, 토지관리팀장 조선아 286-7620】

(모범 부동산중개업소 현판 수여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도민에게 모범적 중개서비스를 한 모범 부동산중개업소 20개소를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모범 부동산중개업소는 지역별로 목포·순천 각 3개소, 여수 2개소, 나주·광양·담양·곡성·고흥·화순·강진·해남·무안·영광·장성·진도가 각 1개소다. 모범공인중개사 8명에 대한 도지사 표창도 수여했다.

모범 부동산중개업소는 도내 부동산중개업소 중 5년 이상 경력자 중에 선정했으며,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남지부가 추천한 자를 대상으로 각 시군에서 행정처분 여부 확인 등의 검증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모범 부동산중개업소 지정 기간은 2024년부터 2년 동안이다. 모범 중개업소 현판과 지정서를 해당 업소에 게시하고 전남도 및 해당 시군 누리집에 상호, 대표자, 소재지 등을 공개해 도민이 중개업소 이용 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김승채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모범 중개업소가 부동산거래질서 확립과 선진 중개서비스 제공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에 등록된 개업공인중개업소는 2천295개소며, 중개업 종사자 수는 3천478명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