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올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작성일 2018-08-02
전남도, 올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전정책과】 286-3251
-지역 통합방위 및 재난 유형별 유관기관 공조 체계 마련-

전라남도는 2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김영록 도지사 주재로 전남도의회 의장과 제31보병사단장, 제3함대사령관, 전남지방경찰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올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통합방위협의회에서는 회의 시작 전 지난 7월 제7호 태풍 쁘라삐룬과 집중호우로 수해피해 복구에 도움을 준“육군 제31보병사단, 전남지방경찰청과 완도 보길도 식수난 해결에 도움을 준 해군 제3함대사령부”기관에 대해 김영록 도지사는“도민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감사패를 수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관 보고로 국정원 광주지부에서 국내외 안보상황과 향후전망을 전남도에서‘18년 상반기 민관군간 지역통합방위에 대한 추진성과 및 향후계획을 보고 했으며 특히, 재난 유형별(폭염 등 10개 재난) 유관기관 협조사항을 제시하고 해당 기관에서 무엇을 지원해야 할 것인가를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31사단과 3함대 사령부에서 지역통합방위 현안사항에 대한 안건을 제시하고 위원들의 열띤 토론을 통해 심의사항을 의결하는 등 전남 지역 통합방위체계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위원(신규 위원 10명 포함)들은 광주전남 상생발전 차원의 유사시 공동 대응체계가 구축되어 있고 재난 발생시 유관기관들의 즉각적인 복구 지원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때 “민관군경간 협력체계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김영록 도지사는 “한반도 안보정세 및 통합방위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전남도 통합방위협의회가 각 기관들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확고히 구축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