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장애인 영농창업 등 지원

작성일 2018-07-25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장애인 영농창업 등 지원 【생물산업진흥원】 362-0630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일자리 창출 확대 등 업무협약-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생물방제연구센터(센터장 조일규)는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수한)와 장애인 영농 창업 지원 및 새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업 경영 관련 장애인 예비 창업자를 육성하고 창업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지역사회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해보자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민간·공공·학계와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의 창업과 기업활동을 촉진해 경제적 자립과 기업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장애인 영농창업 지원 △장애인 예비 창업자 교육 △각종 기업 지원업무에 협력하고, △그 밖의 사업에도 공동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생물농업 관련 업체 및 창업 예정자를 지원하는 방제센터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간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장애인의 곤충 관련 영농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일규 센터장은 “장애인의 영농 창업과 예비 창업인 교육을 위해 센터의 첨단장비와 연구인력 자원을 지원하는 등 기업 지원 전문기관으로서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영농창업, 교육 지원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