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한옥 아름다움의 극치 ‘전통 창호’ 감상하세요

작성일 2018-07-03
한옥 아름다움의 극치 ‘전통 창호’ 감상하세요 【완도수목원】 550-3540
-완도수목원, 산림박물관서 8월 31일까지 특별전-

국내 유일의 늘 푸른 난대상록활엽수가 집단 자생하는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김종기) 완도수목원이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전통 창호(窓戶) 문양 전시회를 산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전시되는 전통 창호 문양 작품은 산림박물관에서 소장한 작품 40여 점이다.

전통 한옥의 독특한 아름다움은 창호의 문양에 의해 극치를 이룬다. 창호는 창(窓)과 문(門)의 기능을 합친 한옥 특유의 건축구조다. 출입문, 채광창, 통풍창의 역할도 함께 한다.

문살의 모양에 따라 띠살, 꽃살, 용(用)자살, 아(亞)자살, 만(卍)자살 등 여러 문양이 있다. 모란, 국화, 매화꽃 등을 새겨 넣은 꽃창살은 상서로운 꽃을 문에 만들어 놓아 집안이 아름답고 즐거움이 충만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이 깃들어 있다.

안재석 완도수목원장은 “전통 한옥 건물인 산림박물관에서 전통 창호 문양 작품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한옥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향토작가 전시회를 꾸준히 열어 이들이 중앙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해주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