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가축 전염병 재발 방지대책 논의

작성일 2018-06-29
가축 전염병 재발 방지대책 논의 【동물위생시험소】 430-2120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생산자단체 등과 발생 동향 공유현장 의견 수렴-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시군, 생산자단체 등과 가축 전염병 발생 동향을 공유하고 구제역과 AI 발생 방지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7일 ‘2018년 상반기 가축전염병 예찰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2018년 상반기 전남지역 주요 가축 전염병 발생 현황 ▲구제역AI 등 가축질병 방역대책 추진상황 ▲백신항체 검사 현황 등 농장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했다.

이어 구제역 청정지역 유지 및 AI 재발 방지를 위해 ▲효율적 방역대책 추진 방안 ▲시군축산단체 애로사항 등 방역현장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에서 AI 상시예찰 검사와,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계란 살충제 검사 추진 및 협조사항에 대한 설명을 하고 이후 재발 방지 대책을 중점 논의했다.

정지영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구제역AI 발생이 종식된 상태지만 언제든지 다시 발생할 수 있다”며 “축산농가에서는 농장 소독 실시 등 차단방역을 생활화하고, 매일 가축을 세밀하게 관찰해 이상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가축방역기관에 신고 해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