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립대, 드론 분야 기술인력 양성 잰걸음

작성일 2018-05-19
도립대, 드론 분야 기술인력 양성 잰걸음 【도립대】 380-8407
-(주)골드텔광주무안항공교육원과 교육학술회의 등 산학협약-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는 ㈜골드텔광주무인항공교육원(대표 이재수)과 무인항공기 드론 분야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교육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무인항공기반(드론)분야 제조, 교육 △무인비행장치 전문교육기관 설치 운영 △드론을 활용한 운용자격과정 및 교육사업 △무인항공기반(드론) 분야 공동연구, 학술회의, 세미나 등 상호 인력교류 및 기자재(시설물) 공동 활용을 위해 맺어졌다.

이재수 대표는 “전라남도가 설립한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인 전남도립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드론을 활용한 학생들의 역량 개발 및 미래 발전을 위해 협력해나가자”고 말했다.

김대중 총장은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떠오르는 드론산업을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다양해졌다”며 “4차 산업 혁신기술인 드론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학과 교육원이 협력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해나가자”고 강조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해 인문계 86만 원, 이공계 99만 원인 반값 등록금을 실현하고, 2018학년도부터 입학금을 폐지했다. 지난해 ‘대학평가 우수대학 7관왕’을 차지해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