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완도 해양치유센터, 전국 첫 개관

작성일 2023-11-24 담당부서 섬해양정책과
완도 해양치유센터, 전국 첫 개관
- 명상·해수 등 3개 풀장과 머드·저주파 등 9개 테라피 갖춰 -
【섬해양정책과장 박태건 286-6710, 해양레저팀장 유재욱 286-6740】

(대한민국 최초 공공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 사진 4장 첨부)
전라남도는 전국 4대 권역 해양치유센터 가운데 처음으로 완도군 해양치유센터가 24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해양치유센터 조성이 추진 중인 나머지 권역은 충남 태안, 경북 울진, 경남 고성이다.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2023년까지 국비와 도비 208억 원 등 총 354억 원을 들여 신지 명사십리해수욕장 일원 1만 6천465㎡ 부지에 연면적 7천740㎡,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완공됐다.

해수·갯벌·해조류 등 지역의 해양자원을 활용해 환자의 회복과 일반인 건강증진 등을 위해 ▲딸라소·명상·해수풀 3종의 풀장 ▲머드·바쓰·저주파·향기·스톤·음악·컬러·소리·해조류 거품 등 9종의 테라피를 포함해 16종의 해양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완도 해양치유센터 주변에는 해양기후치유센터, 해양문화치유센터, 해양치유체험공원이 조성돼 힐링, 휴식, 치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완도군은 의료, 관광, 바이오 산업이 융·복합된 해양치유산업 육성을 위해 해양치유전문병원, 해양치유 호텔(리조트), 골프 테마파크 등을 유치할 방침이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국내 최초로 문을 연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해양수산부의 해양치유산업 활성화 계획과 연계해 국내 해양치유산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일자리를 창출하고, 해양관광 활성화와 함께 해양치유의 메카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대한민국 최초 공공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 1)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이 24일 완도군 신지면에서 개최된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내외빈들이 시설물을 관람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공공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2 )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이 24일 완도군 신지면에서 개최된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내외빈들이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공공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 3)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이 24일 완도군 신지면에서 개최된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공공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 4)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식’이 24일 완도군 신지면에서 개최된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내외빈들이 개관을 축하하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