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센터 운영업체 모집

작성일 2023-12-04 담당부서 사회재난과
전남도,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센터 운영업체 모집
- 11일까지…물류창고업·일반화물자동차운송업 등록 업체 대상 -
【사회재난과장 오미경 286-3010, 사회재난대응팀장 안영현 286-3030】

(전남도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센터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각종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재난관리에 필요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24년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센터를 임대·관리·운영할 전문업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참가 자격은 물류창고업과 일반화물자동차운송사업을 함께 등록한 업체 가운데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다.

오는 11일까지 제안서를 전남도 사회재난과로 제출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한 가격 입찰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남도 사회재난과(061-286-3034)에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센터는 각종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재난 피해복구와 구호 등에 필요한 물자를 2시간 내 전남 전역에 지원하는 시설이다.

응급구호세트, 이재민 구호텐트, 방역복, 방재복, 산불진화장비 등 재난관리자원 34개 품목 10만여 점을 보관하고 있다. 또 행정안전부에서 제시한 주요 재난관리자원 82개 품목 10만여 점을 추가로 보관·운영할 계획이다.

오미경 전남도 사회재난과장은 “통합관리센터는 재난관리자원을 적시적지에 투입해 재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시설인 만큼 재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물류·운송 경험이 풍부한 업체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 재난 상황을 신속하게 대처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