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산을 좋아한다면 숲사랑지도원증 신청하세요

작성일 2017-07-16
산을 좋아한다면 숲사랑지도원증 신청하세요 【산림산업과】 286-6620
-산림보호 활동하고 휴양림 무료 입장 등 다양한 혜택도-

전라남도가 최근 등산 및 트레킹 활동 인구증가에 따라 이를 즐기는 도민들에게 숲사랑지도원증을 신청해 자발적으로 산림보호활동에 나서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16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산림보호법’에 따라 산림 보호에 대한 범국민운동인 숲사랑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 숲사랑지도원을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숲사랑지도원으로 위촉되면 산불 예방, 병해충 예찰, 산림 훼손 방지, 산림 정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산나물 등 임산물의 불법 채취에 대한 계도와 홍보 역할도 한다.

이들에게는 또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조성한 자연휴양림, 국·공립수목원의 무료입장 등 혜택이 주어진다.

숲사랑지도원 신청 대상자는 임업인,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단체의 회원, 산림보호와 관련 활동실적이 있는 도민 등이다. 전라남도나 각 시군의 산림부서 또는 지방산림청에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20일 이내에 발급받을 수 있다.

봉진문 전라남도 산림산업과장은 “산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숲사랑지도원으로 위촉돼 산림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전남지역에선 1천600여 명의 숲사랑지도원이 위촉돼 주민 스스로 숲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