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지역 한우 쇠고기 안심하고 드세요

작성일 2017-07-02
전남지역 한우 쇠고기 안심하고 드세요 【동물위생시험소】 430-2190
-동물위생시험소, 유통 쇠고기 DNA 분석 결과 모두 한우 판정-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한우 쇠고기를 공급하기 위해 전남에서 유통되는 한우 쇠고기 유전자(DNA) 정밀분석을 한 결과 100% 한우로 확인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검사는 식육 판매점에서 판매되는 한우 쇠고기와 전국에서 가장 성공한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한 장흥토요시장 27개 한우고기 판매업소, 한우를 급식으로 사용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22개 도내 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이뤄졌다. 한우 둔갑판매 및 허위표시 판매 등 부정유통 여부를 확인했다.

축산물 가공 기준 및 성분 규격 규정에 따른 대립유전자 다중분석법으로 검사를 실시하고, 식육판매업소 76건, 장흥토요시장 56건, 학교급식 59건을 검사한 결과 모두 한우로 확인됐다.

김상현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전남지역 유통 한우고기에 대해 매 분기별 유전자검사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검사를 통해 젖소 및 수입 쇠고기의 한우 둔갑판매를 차단함으로써 소비자와 축산농가를 동시에 보호하고 전남의 친환경 녹색축산물 소비가 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