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선암사 태고종 종정 지허스님 조문

작성일 2023-10-06 담당부서 문화자원과
김영록 지사, 선암사 태고종 종정 지허스님 조문
- 6일 선암사 분향소 찾아 깊은 애도 -
【문화자원과장 심재명 286-5310, 문화자원정책팀장 심영희 286-5320】

(순천 선암사 지허 스님 분향소 조문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6일 태고총림 순천 선암사에 마련된 고 태고종 종정 지허당 지용 대종사 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깊은 애도를 표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분향소에서 불교 조문 예절에 따라 지허 스님을 추모했다.

이어 “큰 스승이신 한국불교 태고종 지허당 지용 대종사님께서 사바세계를 뒤로 하고 적멸(寂滅)의 길로 떠나셨다”며 “대종사님께서 남기신 발자취와 가르침을 등불 삼아 온 도민이 편안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지허당 지용 대종사는 선암사 주지를 맡아 총림의 위상을 세웠다. 선암사의 차밭을 가꾸고 법제를 재현해 전통 차문화 복원에 힘썼고, 순천 금둔사를 복원, 중창 불사에 매진하는 등 호남불교 중흥에 앞장섰다.

대종사가 출가한 선암사는 지난 2018년 6월 세계유산(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에 등재됐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래된 건축물과 승려가 수행하는 공간으로 1천500여년 세월을 자연과 함께 보존된 전남 대표 사찰 중 하나다.

◇ 사진 설명
(순천 선암사 지허 스님 분향소 조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6일 오후 순천 승주읍 선암사에 마련된 지허 스님 분향소를 찾아 헌화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