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경남 철인3종경기서 사랑애 서포터즈 홍보

작성일 2024-06-16 담당부서 고향사랑과
전남도, 경남 철인3종경기서 사랑애 서포터즈 홍보
- 고성서 열린 아이언맨 70.3 대회 참가·고향사랑 실천 캠페인 -
【고향사랑과장 강경문 286-7770, 출향도민지원팀장 이정석 286-7790】

(전남 고향사랑실천 캠페인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15일 경남 고성군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열린 ‘2024 아이언맨 70.3’ 대회에 참가하고, 대회장에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홍보관도 운영, 전남 고향사랑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고성군과 대한철인3종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32개국 1천400여 명의 선수와 갤러리 4천여 명이 참석했다.

홍보관을 찾은 한 대회 관계자는 “많은 지자체가 대회 행사장에 홍보관을 마련해 운영하는 것을 봤지만, 전남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서포터즈 모집 홍보를 위해 직접 대회까지 참가한 경우는 처음”이라며 “업무에 열정적인 전남도 직원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가족과 주변 지인들이 서포터즈에 가입하도록 홍보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강경문 전남도 고향사랑과장은 “지난 3월부터 진해 군항제, 여의도 봄꽃축제 등 대한민국 대표 축제 현장을 찾아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7월 열리는 대구치맥페스티벌과 보령머드축제 등 대규모 축제·행사에 지속 참여해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100만 조기 달성을 위해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오는 7월 중국을 방문해 중국호남향우회, 유학생, 공무원 등 각계 대표들과 현지 간담회를 추진하고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홍보와 전남 의대설립 등 도정 현안을 공유하며 글로벌 고향사랑실천 캠페인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지역 농수축산물 촉진, 관광 활성화 등 지역 발전에 필요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 2022년 9월부터 전남 외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100만 명 모집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50만 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가입자에게는 ‘전남사랑도민증’을 발급해 전남도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식당·카페 등 260여 곳의 가맹점 할인과 남도장터 1만 포인트 지급, 남도숙박 1만 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