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수학여행 전담 지도사 양성한다

작성일 2015-02-06
전남 수학여행 전담 지도사 양성한다【관광협회】285-0832
-관광협회, 9~13일 45명 양성교육…관광지 안내․안전관리 지원 역할-

전라남도관광협회(회장 이한철)는 2015 수학여행단 유치 확대를 위한 ‘수학여행 전담지도사 양성교육’을 오는 9~13일 45명을 대상으로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실시한다.

이는 전라남도가 그동안 수학여행단에 지원해왔던 야간 인솔 지도사 배치를 교육부의 정책 변경에 맞춰 추진하는 것이다. 전남을 찾은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에 도내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수학여행단과 일정을 같이 하면서 관광지 안내와 학생 안전관리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수학여행 전담지도사 양성교육은 전담지도사로서 갖춰야 할 소양 교육, 청소년 지도 화법, 수학여행 추천 코스 안내, 레크리에이션 기법,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지, 타 시도 비교답사를 통한 역량 강화 등으로 이뤄진다.

이한철 전라남도관광협회장은 “지난해 갑자기 일어난 세월호 사고로 관광업계가 큰 어려움에 처했으나, 올해는 전남지역을 찾은 미래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관광 전남의 이미지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