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호남권 시도지사,“KTX 서대전역 우회 재검토를”

작성일 2015-01-19
호남권 시․도지사,“KTX 서대전역 우회 재검토를”【도로교통과】286-7460
-19일 공동성명 통해 “고속철도 건설 근본 취지 역행” 밝혀-

광주, 전남․북 호남권 3개 지역 시․도지사가 19일 호남고속철도 KTX의 일부 편수를 서대전역으로 우회하는 운행 계획안과 관련해 재검토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호남권 3개 시․도지사는 정부에서 검토 중인 ‘KTX의 상당편수를 서대전역으로 우회 운행’하는 방안이 수도권과 지방을 신속하게 연결하기 위한 호남고속철도의 건설 목적과 운영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는데 인식을 함께 하고 공동성명을 발표한 것이다.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3개 시․도지사는 “고속철도는 고속철도답게 운영하는 것이 원칙인데 KTX 상당 편수를 서대전역으로 우회 운행하려는 계획은 호남고속철도 건설의 근본 취지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호남고속철도의 본질을 훼손할 수 있는 KTX 운행계획을 재검토해줄 것”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이들은 앞으로도 이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3월 중 개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의 KTX 운행 계획을 2월 초까지 확정할 계획으로 마지막 검토 과정을 밟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