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성탄절연말연시 화재 등 안전 관리 강화한다

작성일 2014-12-23
성탄절․연말연시 화재 등 안전 관리 강화한다【방호구조과】286-0820
-전남소방본부, 특별 경계근무…다중시설 점검․해맞이 장소 구급차 배치-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늘어남에 따라 도민 안전과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한 화재 특별 경계근무를 24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특별 경계근무 기간에는 관계자 안전의식 고취 및 화재 예방을 위해 재래시장 등 다중 운집시설 286개소에 대한 기동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영화 상영관 등 취약 대상 1천488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지역별로 개최되는 해넘이․해맞이 행사장 25개소에 대해 구급차 25대를 현장 배치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현장 긴급 대응태세를 강화한다.

전라남도소방본부 및 소방서의 상황관리관 상향 조정 및 상황요원을 보강, 출동 인원․장비의 100% 가동 태세 확립, 유관기관과의 협력 및 비상 연락체계 강화 등 각종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도민 안전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박청웅 전라남도소방본부장은 “겨울철 기온 급강하에 따른 동파와 결빙사고, 온열기구 등에 의한 화재사고 예방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의 새해를 맞이하는 연말연시 안전한 전남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