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기업가적 도전의식으로 국제행사 유치를

작성일 2014-11-29
기업가적 도전의식으로 국제행사 유치를【국제통상과】286-2420
-전남도, 국제화 역량 강화 위해 국제행사 담당 공무원 워크숍-

전라남도가 기업가적 도전의식을 갖고 국제행사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29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최근 세계화와 지방화, 개방화 시대를 맞아 각 지방자치단체의 국제 교류 및 협력 사업 확대가 보편화 되면서, 각종 국제행사 유치를 새로운 21세기 지역 발전 전략으로 인식하고, 국제화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지자체 공무원들이 새롭게 변화하는 국제무대에서 제대로 적응하기 힘들고 국제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글로벌 전남’ 실현을 위해 도와 시군 국제행사 담당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국제행사 유치 전략 및 의전 등에 관한 워크숍을 지난 28일 나주에서 개최했다.

워크숍은 국제행사 유치, 기획 전문가 등을 초빙해 전남지역 실정에 맞는 국제행사의 발굴 및 유치 방안을 토론하고 담당 공무원들의 국제화 역량과 마인드를 높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나정수 전라남도 국제통상과장은 “전시․컨벤션산업(MICE)은 관련 방문객의 규모가 크고 방문객 1인당 지출이 일반 관광객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새로운 산업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며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 지식을 축적해 기업가적 도전의식으로 국제행사를 많이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