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광주전남 상생발전 14개 협력과제 추진 순조

작성일 2014-11-23
광주․전남 상생발전 14개 협력과제 추진 순조【정책기획관실】286-2120
-12월 중 시도의원․전문가 참여 자문위 구성…내년 실무위․상생발전위 개최-

전라남도가 광주시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양 시․도가 합의한 14개 협력과제를 착실히 추진하고 있다.

23일 전라남도는 지난달 1일 광주시와 함께 ‘광주․전남 상생발전위원회’를 공식 출범시킨 이래 14개 과제별 실무협의나 단계별 절차를 거쳐 구체적으로 실천해가고 있다.

특히 12월 중 시․도의원, 전문가 등 20명 내외의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 초 실무위원회와 상생발전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과제별로는 내년 9월 개관 예정인 ‘국립 아시아 문화 전당’과 연계한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상품을 공동 개발 중이며, 특히 광주․전남 문화관(전시관) 설치를 준비하고 있다.

‘빛가람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한전 등 13개 공공기관 이전에 발맞춰 12월 중 ‘이전 공공기관장 협의체’를 가동해 정주여건 개선, 에너지밸리 조성 등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제2의 남도학숙 건립’은 현재 건립을 위한 방안 마련을 연구 중이며 내년초 까지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본격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무안공항 활성화’의 경우 최근 늘어나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티웨이항공과 광주․전남이 지난 10월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도 전세기 공동 유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광주․전남 발전연구원 통합은 현재 관련 조례를 입법예고 중으로 광주시와 전라남도는 협의를 거쳐 시․도의회에 통합 조례안을 제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

‘2015 하계 U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나주 종합 사격장 보수 및 진입도로 확장 공사’, U대회 조직위 공무원 파견(전남도 23명․시군 23명)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최근 전남도청 내 전담 T/F팀 운영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U대회 종합지원 계획을 수립해 지원하고 있다.

‘한빛원전 안정성 확보’를 위해선 시․도와 한빛원전 간 실무 협의를 거쳐 12월 중 핫라인 설치, 상시 모니터링 구축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광주․전남 상생발전 정책 수립, 광주․전남 이미지 개선 및 창조사업, 광주․전남 해외 자매․우호도시 교류 방문 등 나머지 과제들도 시․도 간 협의 등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은수 전라남도 정책기획관은 “상생 협력과제 실천을 위해 현재 과제별 장단기 특성에 맞게 실무부서 협의, 절차 이행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며 “내년 2~3월 실무위원회와 상생발전위원회를 개최해 추가 협력과제 발굴과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시․도 간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