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모범 군경 전남 관광지 탐방

작성일 2014-10-26
모범 군경 전남 관광지 탐방【안전총괄과】286-3250
-타지 출신 초청해 사기 진작․전역 후 전남 관광 홍보대사 기대-

전라남도는 25일까지 이틀간 지역 향토방위와 치안을 담당하는 군․경 중 타 시도 출신 모범 군경 120여 명을 초청해 도내 대표 문화․관광지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제31보병사단, 제3함대사령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11공수특전여단, 51군수지원단, 전남지방경찰청, 서해지방경찰청 소속 모범 장병을 대상으로 군경의 사기 진작과 도내 문화․관광 자원 홍보를 위해 추진됐다.

전국 각지 출신의 장병들은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함평 국향대전 관람을 시작으로 장흥 우드랜드, 여수세계박람회장, 담양 죽녹원 등 전남의 대표 관광지를 관람했다.

문화탐방에 참가한 31사단 소속 경북 안동 출신 한 장병은 “전남에서 군생활을 하고 있지만 전남의 관광지를 관람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문화탐방을 통해 전남의 아름다운 멋과 맛을 접할 수 있었다”며 “전역 후 전남 관광 홍보대사를 기꺼이 자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성일 전남도 안전총괄과장은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1천500여 명의 장병이 문화탐방에 참여했다”며 “타 지역 출신 장병들에게 아름다운 남도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전남의 아름다운 모습을 알리고, 다시 찾는 계기가 되도록 모범 군경 문화탐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