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치과의사회, 한센인 시설에 아름다운 선행

작성일 2014-10-08
전남치과의사회, 한센인 시설에 아름다운 선행【보건의료과】286-6060
-국립소록도병원․여수 애양평안요양소에 컴퓨터 기부-

전라남도치과의사회가 8일 전남도를 방문, 이낙연 도지사에게 도내 한센인 생활시설에 기부해달라며 컴퓨터 15대(1천500만 원 상당) 전달해와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남도 치과의사회는 매년 관내 소외계층에 대한 치과 무료 진료봉사와 함께 어려운 복지시설 등에 대해 각종 위문품 및 성금 등을 지원해왔다.

특히 이번 한센장애인 돕기에도 회원들이 솔선수범해 기부금을 모금, 기탁하는 등 전 회원이 한마음이 돼 이웃사랑을 선도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전남도는 이날 전달받은 컴퓨터를 국립소록도병원과 여수 애양평안요양소에 보낼 예정이다.

박진호 전남도치과의사회장은 “앞으로도 한센장애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눔 분위기를 확산시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사랑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한센병은 한 시대의 아픔으로, 우리 모두가 참여해 이를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했다는 것이 중요하다”며 “생활이 어려운 한센 장애인들에게 전남 치과의사 회원님들이 베푼 이번 기부가 온정 있는 도민 복지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