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전문 해설로 수묵 대중화 앞장

작성일 2023-08-09 담당부서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전문 해설로 수묵 대중화 앞장
-전시해설사 8명 선정…친절한 설명으로 관람객 작품 이해 도와-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장 박근식 280-5860, 전시기획팀장 김광명 280-588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포스터 사진 1장 첨부)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은 오는 9월 1일 개막하는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전시작품에 대한 쉽고 전문적인 해설로 수묵 대중화에 앞장설 전시해설사(도슨트) 8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시해설사는 심층면접과 작품 시연을 통해 선정됐으며, 이들은 관람객에게 작품에 담긴 의미와 전시 기획 의도를 전달하는 등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을 제공한다.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은 목포·진도의 주전시관과 특별전시관 등에 전시해설사를 배치해 사전교육을 할 예정이다. 친절한 설명과 전문성을 토대로 누구나 즐기는 전시가 되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박근식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장은 “전시해설사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다양한 전시작품과 재밌는 해설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행사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개막을 3주 앞둔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물드는 산, 멈춰선 물- 숭고한 조화 속에서’라는 주제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두 달간 목포문화예술회관과 진도 운림산방 일원에서 펼쳐진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