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주민대피 긴급구호물품’ 효율적 관리 지시

작성일 2023-07-25 담당부서 사회재난과
김영록 지사, ‘주민대피 긴급구호물품’ 효율적 관리 지시
-재해 위기경보 발령 시 신속한 지원 체계 강조-
【사회재난과장 오미경 286-3010, 사회재난대응팀장 안영현 286-3030】

(주민대피 긴급구호물품 사진 1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5일 실국장 정책회의에서 ‘주민대피 긴급 구호물품’의 효율적 관리체계 구축 및 신속한 주민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영록 지사는 “기존 ‘긴급구호물품’ 지원이 ‘산사태 등 산림 재해’ 대피 시에만 제한적으로 사용됐으나 ‘산사태, 홍수, 붕괴 등’ 긴급 주민 대피에 신속히 대응해 지원하도록 관리체계를 일원화하라”고 지시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장마로 긴급 주민대피를 실시한 산사태 위험지구에 1천252세트를 선제적으로 배부했으며, 유사시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해 긴급 지원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예측하지 못한 재난사고로 주민대피가 필요한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재난총괄 부서의 구호물품 효율적 관리를 강조했다.

‘긴급구호물품’은 신속한 주민대피를 위해 대피 시 필요한 물품으로 즉석밥, 장조림캔, 재래김, 즉석 카레, 홍삼캔디, 물티슈 등으로 구성됐다. 이재민을 위한 침구류, 세면도구 등 ‘응급구호세트’와 별도로 지원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