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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도민공감 민원행정’ 온힘

작성일 2023-07-26 담당부서 도민행복소통실
전남도, ‘도민공감 민원행정’ 온힘
-전 직원 대상 전화 친절교육…응대 사례 위주로 효과 높여-
【도민행복소통실장 김명로 286-2300, 소통기획팀장 신홍식 286-2310】

(전화 친절교육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도민공감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전화 친절교육을 지난 25일 도청에서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한 친절 기본교육을 비롯해 고충 민원 대응 전략, 직원 심리 안정화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2023년 상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과정에서 나타난 전화 민원 응대 우수사례와 부진사례의 녹음파일을 직접 들어보고 문제점과 개선할 점 등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김명로 전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날로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해서 친절교육을 할 계획”이라며 “일상업무 과정에 친절을 생활화해 도민공감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해 매년 외부 전문기관 용역을 통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가장해 친절도를 평가하는 전화친절도 조사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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