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독거노인 안전, ‘어르신 지킴이단’이 책임진다

작성일 2023-07-04 담당부서 노인복지과
독거노인 안전, ‘어르신 지킴이단’이 책임진다
-전남도, 읍면동 단장 등 대상 활성화 교육·간담회-
【노인복지과장 김평권 286-5810, 노인정책팀장 나은경 286-5820】

(어르신 지킴이단 활성화 교육 및 간담회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4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시군, 읍면동 단장과 관계 공무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어르신 지킴이단’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독거노인 안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어르신 지킴이단은 날로 늘어나는 노인인구와 홀로사는 어르신의 비율이 높아지는 어려운 여건에 대처하기 위해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상관없이 혼자 사는 어르신을 돌보기 위해 전남도가 2016년 전국 최초로 도입했다.

올 한 해 2천50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2천200여 명의 단원이 1대1 결연을 통해 전화, 방문을 통한 안전 확인, 말벗 활동 등을 통해 세대 간 행복 나눔 상생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노인복지 전문가를 초청, ‘노인 인권과 학대 예방에 관한 교육’과 ‘노인의 응급안전에 대한 강의와 실습’ 등 지킴이단의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후에는 지킴이단 참여자 간담회를 통해 사업 추진 과정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도내 어르신이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헌신한 어르신지킴이단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지속해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어르신 지킴이단’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여름철 폭염과 장마 기간 취약 노인의 피해 예방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