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의용소방대, 행복 전남·안전한 지역 앞장 다짐

작성일 2023-06-23 담당부서 대응예방과
전남의용소방대, 행복 전남·안전한 지역 앞장 다짐
-신안서 제11·12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대응예방과장 박원국 860-3910, 현장대응팀장 류도형 860-3920】

(전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사진 3장 첨부)
전라남도의용소방대는 23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전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열어 행복한 전남 실현과 안전한 지역 만들기를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의회 전경선 부의장,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이동현 안전건설소방위원장, 박문옥·김문수·최정훈·최미숙 도의원, 문차복 목포시 의장,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소방 가족과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석해 이임 회장인 이오남·박옥희 전 연합회장 노고를 격려하고 취임 회장의 출발을 응원했다.

제12대 전남도연합회장으로 취임한 정정두 회장은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실현을 위해 전남 의용소방대가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남 의용소방대가 전국에서 으뜸가는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윤자 여성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과 안전에 취약한 계층을 위해 전남도, 시군과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 의용소방대는 지역공동체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서 왔다”며 “새로운 회장과 함께 그동안 가꾸고 받들어온 의용봉공 정신을 더욱 발전시켜 지역민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사진 설명
(전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3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전남도 의용소방대 제11·12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장에서 11대 이오남(남)·박옥희(여), 12대 정정두(남·오른쪽)·정윤자(여·오른쪽) 도 연합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3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전남도 의용소방대 제11·12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장에서 22개 시·군의용소방대 임원 및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3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전남도 의용소방대 제11·12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장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